회사에서 동료가 이번에 KT의 Wibro 갤럭시탭을 구매하게 되서 잠깐 만져볼 일이 있었습니다.
7인치 화면, 가벼움...다 좋습니다. 얼추 보기엔 SKT나 LG U+의 갤탭과 똑같아 보이는군요.
SKT 의 갤럭시탭과 다른 점이라면 T-Store 대신에 Show 스토어를 이용해야 된다는 것과 3G 대신에 Wibro 통신을 이용하는 것 정도가 차이점인 줄 알았습니다.

아니 근데 이게 왠 걸...서울버스가 되지를 않네요~헐~
분명 Wibro 도 안테나가 잘 뜨고,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인터넷이 잘 됩니다.

검색 결과, 3G 통신이나 무선랜(wi-fi)를 이용했을 경우에는 대부분의 App들이 무선 통신을 한다는 것을 인식하지만, Wibro 를 이용하는 경우는 무선 통신이라고 인식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생기는 오류(?)라는-_-;;

Show 스토어에서 받는 정식 앱의 경우는 Wibro 갤탭을 고려해서 Wibro도 인식을 하게 나오는 것 같은데
마켓에서 받는 앱들은 대부분 그게 적용이 되어있지 않는 것 같군요.
대표적인게, MBC Mini 라디오, 서울버스, 네이버북스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.
(내용 추가 - 서울버스는 패치가 된 것 같군요.
앞으로도 점점 패치가 될 것 같지만 여전히 100% 라고 보긴 힘들듯.
기기가 제건 아니라 실시간으로 뭐가 지원되는지 올리긴 힘들것 같군요^^;;)


게다가 와이브로 갤탭은 UICC를 끼고 빼는게 아니라 그냥 내장형입니다.
따라서, 에그 공기기를 구해서 갤탭의 Wibro 를 활용할 수 없다는 거죠.
갤탭 자체가 거대한 에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결국, 갤럭시탭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3G 통신을 하는 SKT나 LG U+의 갤럭시탭을 구매해야겠군요.
LG U+의 경우는 타 통신사의 USIM을 장착할 수가 없으니, SKT의 갤탭이 결국 최고의(?) 갤탭이 될 것 같습니다.

요즘 갤럭시탭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요.
이 부분 고려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^^

+ Recent posts